background








장  


CCM TOP20 듣기

제목; 믿음 UP(설교집)

저자; 강문호목사

출판사; 한국가능성계발원

출판년도; 2002

 

 

 

# 거절하고/11:24

믿음은 저절로 시작되는 것입니다. 성경 최고의 믿음의 소유자 모세의 믿음은 <거절하고>로 시작되고 있습니다.

믿음으로 모세는 장성하여 바로의 공주의 아들이라 칭함을 거절하고(24)

 

모세는 거절한 것이 많았습니다. 무엇을 거절하였습니까?

(1) 왕이 될 명예를 거절하였습니다.

(2) 자기를 죽음에서 살려주고 길러준 공주를 거절하였습니다.

(3) 부귀영화를 거절하였습니다.

(4) 행복을 거절하였습니다.

죄와 쾌락을 거절할 수 있어야 합니다. 하나님이 원하시지 않은 것이라면 과감하게 거절할 수 있어야 합니다.

거절 이야기 1

예수님의 생애는 거절로 시작하신 생애였습니다. 일하시기 전에 광야로 가셔서 40일 금식기도 하셨습니다. 40일 금식기도하신 자체가 세상을 거절하시는 것이었습니다. 금식기도를 마치자 마귀가 와서 유혹하였습니다. 돌들로 떡을 만들라는 것이었습니다. 예수님은 사람은 떡으로만 사는 것이 아니라 하나님의 입에서 나오는 말씀으로 사는 것이라며 거절하셨습니다.

마귀는 다시 예수님을 성전 꼭대기로 데리고 가서 뛰어내리면서 하나님이 천사를 보내어 받들어 줄 것이고 사람들에게 인기를 얻을 것이라고 말했습니다. 그러나 예수님은 그런 명예도 거절하셨습니다.

마귀는 예수님을 다시 산 위로 데리고 가서 한번만 절하면 보이는 땅을 다 준다고 말했습니다. 그러나 예수님은 이것도 거절하셨습니다.

처음에는 평지에서의 유혹이었습니다. 두 번째는 성전 건물 위에서의 유혹이었습니다. 세 번째는 산꼭대기에서의 유혹이었습니다. 점점 유혹이 커졌습니다. 그러나 예수님은 거절하셨습니다.

믿음이란 거절입니다.

거절 이야기 2

우리는 성경에서 예수님의 수제자 베드로를 볼 수가 있습니다.

베드로가 갈릴리 호수에서 고기를 잡을 때 밤새도록 한 마리도 못 잡았습니다. 그 때 예수님께서 오셔서 깊은 곳에 그물을 내려 고기를 잡으라고 말씀 하셨습니다. 이 때 베드로는 고기잡이를 포기하고 그물을 씻고 있는 중이었습니다. 베드로는 예수님께 말했습니다.

<선생이여 우리들이 밤이 맞도록 수고를 하였으되 얻은 것이 없지마는 말씀에 의지하여 내가 그물을 내리리이다.>

사람들이 흔히 제일 중요하게 생각하는 것은 경험입니다. 사실 경험은 중요합니다. 성경에서 센 머리앞에 머리를 숙이라는 말은 경험을 두고 한 말입니다. 갈릴리 호수는 아침이 되면 고기가 깊은 곳에 가지 않고 아침 먹이를 구하기 위하여 얕은 곳으로 모인다고 합니다. 그런데 예수님은 아침인데 깊은 곳에 그물을 내려 고기를 잡으라고 베드로에게 명하셨습니다. 이 때 베드로는 이렇게 말하지 않았습니다.

"예수님! 예수님은 목수 출신이군요 목수는 건물을 짓는 현장으로 가서 잔소리를 하시는 것이 좋겠습니다. 나는 갈릴리 호수에서 잔뼈가 굵은 어부요 내 경험에 의하면 지금은 아침이고 깊은 곳은 고기를 잡을 수 없는 곳입니다. 그런 소리하지 마십시오"

베드로는 경험에 의지하지 않고 말씀에 의지하여 그물을 내렸습니다.

기적이 일어났습니다. 이 때 베드로가 예수님의 무릎 아래 엎드리면서 말했습니다.

주여 나를 떠나소서 나는 죄인이로소이다.(5:8) 예수님이 말씀하셨습니다.

<내가 너로 사람을 낚는 어부가 되게 하리라. 나를 따르라> 이 이야기의 결론은 이것입니다.

저희가 배들을 육지에 대고 모든 것을 버려두고 예수를 좇으니라(5:1~11)

믿음 거절입니다....